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삶

갱년기에 좋은식품 알고먹자!

by amdin 2020. 11.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갱년기에 좋은식품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여성은 누구나 50세 정도엔 갱년기 증상을 겪는다고 합니다. 몸과 마음이 모두 울적해 지는 시기이죠. 갱년기 증상은 다양한 부정적인 모습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얼굴의 홍조나 생리불순등은 일반적인 증상이기도 합니다. 

 

갱년기에 챙겨먹으면 좋은식품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콩

콩은 사실 완전식품이라고 할 정도로 어디에나 좋은 음식이지요. 콩은 갱년기에 좋은식품이라고 알려졌는데요. 증상을 완화하고 건강을 되찾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음료수도 있었지요. 석류는 여성호르몬에 좋은 각종 성분과 비타민 등 갱년기에 좋은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어 갱년기에 좋은식품입니다. 또한 피로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다른 피곤함 때문에 증상이 더 심해지는 분들의 경우 더더욱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칡 

예전에는 주변에 있는 산에 올라가 칡을 캐서 차로 달여먹거나 씹는 먹을거리로 주로 먹었었던 기억이 납니다. 부모님께서 몸에 좋다고 자주 해주시곤 하셨는데요. 칡 역시 갱년기에 좋은식품중 하나입니다. 칡에 함

유된 성분은 갱년기 우울증이나 골다공증등의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차 등으로 섭취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홍삼

광고에는 갱년기 여성에게 많이 선물한다는 홍삼광고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홍삼은 각종 건강에 도움, 면역력 및 피로도개선과 항산화 효과가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고 많은 분들이 신뢰하고 먹는 건강보조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홍삼역시 갱년기에 좋은식품이 되겠습니다. 저도 액상으로된 홍삼을 한스푼씩 하루에 두번 섭취하고 있습니다. 먹을때는 잘 모르나 잠시 먹지 않는 기간이 있을때에는 피로도와 스트레스가 잘 풀리지도 않고 종일 피곤하는등 그 효과를 많이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 버섯

저렴하기도 하고 우리 밥상에 자주 올라올 수 있는 버섯은 특히 갱년기에 좋은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중 하나인 관절이 약해지는등 증상도 버섯을 많이 챙겨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버섯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충분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토마토

언제나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인 토마토는 갱년기에 좋은식품입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하네요. 요즘은 방울토마토를 많이 먹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토마토에다가 설탕뿌려서 먹던 그 토마토 설탕국물맛이 잊혀지지가 않네요. 요즘은 설탕토마토라는 종도 있으니 자주 먹어보게 됩니다. 여러분도 한번 맛보시기 바랄게요.

이상 갱년기에 좋은식품을 알아보았습니다. 갱년기는 질병이 아니라 그냥 시간이 흐르면서 지나가는 잠깐의 찰나인것 같습니다. 몸에좋고 맛도 좋은 음식을 가족과 함께하면서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