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삶

기미없애는 방법 알아보자

by amdin 2020. 11.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미없애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도 아닌것이 유분기도 아닌 것이 어두운 점처럼 덕지덕지 나는 기미때문에 고생하신적은 없으신가요? 기미는 얼굴에 주로 나면서 되게 신경쓰이는 녀석이죠. 이럴때 어떻게 대처하고 실생활에서 어떻게 없앨수 있을까요

 

 

- 기미

기미는 얼굴에 흔하게 자주나타나고 갈색점이 여기저기 불규칙하게 나는 것을 말합니다. 햇빛에 많이 노출 되었을때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로 코와 눈가에 많이 납니다. 보통 여성들이 더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발생원인

기미는 유전이나 호르몬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정확한 원인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게절적으로는 햇빛에 노출이 빈번한 여름에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생활하는데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얼굴이다보니 미용적 측면에서 치료를 하는것이 좋은데요. 초기에 빠른치료가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 썬크림

외부활동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에서의 최선의 기미없애는 방법은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썬크림을 꼭꼭 바르고 외출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비타민C

기미없애는 방법중 비타민 보충은 먹으면서 방지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비타민이 항산화작용을 통해 기미억제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운동

 

 

운동은 건강뿐 아니라 피부관리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사가 활발해져 트러블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꾸준히 지속적으로 운동을 병행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레이저 

기미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치료도 사후치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색소가 침착된 경우에는 난이도가 높아지기때문에 레이저로 치로를 하는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레이저가 직접적으로 치료하는데 가장효과적인 방법이긴하지만 비용이 좀 들겠죠.

 

 

- 수면

새벽에는 수면상태인 것이 좋다고 합니다.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에 좋은 호르몬은 새벽에 분비되므로 최소6시간 이상은 잠을 자는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잠잘때는 팩이나 수분크림등 보습제를 이용하여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깨끗한 피부가 재생될 수 있도록 시간을 주시는게 필요합니다.

 

오늘은 기미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얼굴피부 문제이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기도 하고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기미없애는 방법을 실천하면서 깨끗한 피부 만들어보아요~

 

'건강한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깨끗하게 블랙헤드 제거하기  (0) 2020.11.22
간암에 좋은음식 및 증상 체크  (0) 2020.11.21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0) 2020.11.20
우울증 증상을 알아보아요  (0) 2020.11.20
백내장증상 셀프체크!  (0) 2020.1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