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삶

복부비만 없애는 생활습관

by amdin 2020. 12. 9.

안녕하세요. 오늘은 복부비만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요즘세상 살면서 복부비만 없이 살수 있나? 싶을정도로 음식도 다양해지고 풍부해졌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도 많아졌지요. 기본적으로 육류를 매끼니 섭취하기도 하고요. 그렇다보니 복부비만은 정말 필연적인 결과가 되었습니다.

 

 

보통 배둘레의 기준은 배둘레와 엉덩이둘레의 비율이 0.9이상이면 복부비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덩치가 크시고 비만이신분들은 배가 많이 나왔지만 유독 날씬한데 배가 많이 나오신분들도 있지요. 그렇듯 복부비만은 정상체중이더라도 배만 지방축적이 되어있으신분이 있습니다.

 

 

아침먹기

 

복부비만의 경우 한번에 몰아서 먹는 식습관도 한몫을 하는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아침을 안먹는 편이라서 항상 점심저녁에는 좀 더 많이 먹게되는 것같습니다. 간식도 생각나고요. 그럴수록 아침을 꼭 챙겨먹으면 허기짐이 덜해서 하루에 식사량을 좀 나눠서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생기기 때문에 식사를 아침까지 포함해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복부비만은 질병이 생길 수 있는 위험이 높아진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런 복부비만과 이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생활속에서 조금씩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만들어 나가면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하자

복부비만을 대비하는 가장 중요한 생활습관은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일이 많아서 움직이는 것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운동은 숨이찰 만큼 열심히 할 수 있는 운동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그만큼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트레드밀을 타고 500m간격으로 뛰고 쉬고를 반복하는 형식으로 몇키로 정도를 타는데요. 그렇게 반복하다보면 근력도 생기고 심폐지구력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루틴으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복부비만은 달리기만 열심히 해도 조금씩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일상생활속 실천

 

몸에 좋은건 정말 하기가 싫죠. 복부비만에 효과가 있는 가만히 누워있고 잠자는건 정말 쉬운데 말이죠. 그럴수록 일상생활속에서 운동이 될 만큼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1정거장 정도는 버스말고 걸어서 가본다거나,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지 않거나 하는 등 말이죠. 그러다보면 일상에서도 충분히 운동한 한큼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후에 그대로 앉아있다보면 복부비만이 생기기 쉽습니다. 식사시간이 잠시 짬이 나기 때문에 주변을 산책하거나 좀 걸으시면 소화도 잘되고 뱃살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기 몸매만큼의 꼭맞는 옷을 입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복부비만이신 분이 일부러 작은옷을 입어 몸을 조여서 압박을 하는건 좋지 않지만 나름 타이트하게 옷을 입다보면 그 몸매를 유지하기위해 몸에 힘이들어가고 평소에도 과식이나 무리를 하지 않게 되는 것이죠.

 

 

 

오늘은 복부비만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복부비만이 그냥 단순히 살찐정도로 안일하게 인식하신 분도 있겠지만 갖가지 질병에 노출될 위험에 있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복부비만을 줄이기 위해서 다함께 노력합시다.

 

 

 

 

'건강한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나리 효능  (0) 2020.12.11
양파 효능  (0) 2020.12.10
맛있게 매운 고추 효능  (0) 2020.12.09
통풍증상에 좋은음식  (0) 2020.12.08
간헐적단식 방법 1일1식하기  (1) 2020.12.08

댓글